심상정의 말

제주 제2공항 반대 대책위 간담회 인사말

  • 2022.02.28 10:28
[보도자료] 심상정 대통령 후보, 제주 제2공항 반대 대책위 간담회 인사말


일시 : 2022년 2월 27일(일) 11:45
장소 : 민주노총 제주본부


이재명 후보님도 눈치보고 하는게 다 표를 위해서 하는건데, 심상정도 표가 필요하거든요. 더 필요해요. 더 필요한데, 사실은 그런 것에 연연하기보다 대한민국이 어디로 나아가야 할 것인지, 오로지 한 가지만 생각하고 책임 있게 임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오늘 표를 위해서 원칙을 버리는 사람은 결국 국민을 버리거든요. 35년 양당체제의 결론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제주도민들이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가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 보고 이 두 분이 보이는 이런 모습이 꼭 제주2공항에 관한 입장만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점에서 그래요. 그러다 보니까 뭐 결과적으로 오십보백보거든요. 양당 후보님이 특히 경제, 민생 분야에서는 입장의 차이가 거의 없어요. 그래서 지난 5년 전에 제가 대선후보를 할 때는 촛불 민심이 크게 작용해서 대한민국을 개혁의 방향으로 세게 밀고 갔던 선거였어요. 그때 당시에는. 그런데 지금은 문재인 정부가 실패하면서 윤석열 후보는 민주당 정부 비판하기 위해서 더 극단화되고, 오른쪽으로. 이재명 후보는 그 책임을 피하기 위해서 윤석열 후보 따라가고. 이렇게 하다 보니까 지금 완전히 대한민국 방향이 역주행하고 있어요. 

그래서 저는 이런 상황에서는 역사적인 퇴행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하고, 지금 선거때니까 그렇고 선거이후에는 그렇지 않을거다 라고 민주당 지지자들이 이렇게 말씀하시는데 선거 이후에도 여전히 정권유지하려면 힙듭니다. 그래서 선거때라도 선명하지 못하면 선거 이후에는 더 어렵다, 그런 생각이 들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퇴행을 막는 마지막 보루로서 저 심상정과 정의당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십사, 심상정에게 주는 한 표는 사표가 아니라, 이후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가장 활성화되는 생표 , 한표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 누구에게 주는 표보다 심상정에게 주는 한 표가 대한민국과 우리 국민들의 삶을 떠받치는, 살아움직이는 한 표가 될거라는 점을 다시 한번 간곡히 도민 여러분에게 말씀드립니다.



2022년 2월 27일
정의당 선대본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