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의 말

고 이예람 중사 특검법 민주당 발의 착수 환영 페북메시지

  • 2022.03.04 12:38
[보도자료] 심상정 대통령 후보, 고 이예람 중사 특검법 민주당 발의 착수 환영 페북메시지


작년 6월, 정의당을 비롯한 야4당이 故 이예람 중사 성추행 사건 특검법을 공동으로 발의한 지 8개월만에 드디어 민주당이 화답했습니다. 저의 요청에 응해준 민주당의 결정을 환영합니다. 너무 많이 늦어서 우리 유가족분들께 송구스러울 따름이지만 이제라도 진실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되어 참으로 다행입니다. 

지금 이 순간도 故 이예람 중사께서는 차디찬 국군수도병원에 안치되어 있습니다. 우리 이예람 중사 아버님께서 부디 마음 편히 장례 치르실 수 있도록, 저와 정의당이 제대로 특검이 꾸려지고 수사가 마무리 될 때까지 사명감을 갖고 지켜보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아울러, 제가 대선 후보 토론회에서 또 한 가지 촉구했던 ‘장애인 이동권 보장 법안 예산’ 관련해서도 오늘 김부겸 국무총리실로부터 예산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역대급 비호감 대선이 지워버리고 있는 수많은 보통시민들을 정치의 중심에서 되살아나게 하는 것이 저 심상정의 소명이라고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제 권력형 성범죄 피해자인 김지은 님과 故 김용균 청년노동자의 목소리에도 정치가 답해야 합니다. 지워진 이름들, 지워진 목소리를 되찾아주는 것이 정치의 본분입니다. 

저 심상정은 시민의 권력을 되찾아드리기 위해 계속 전진하겠습니다.


2022년 3월 3일
정의당 선대본 대변인실